'사천 항공우주 미니클러스터' 정기총회 개최 [사천소식]

'사천 항공우주 미니클러스터' 정기총회 개최 [사천소식]

운영방안 보고·기업 지원사업 설명

기사승인 2023-03-15 16:55:31
사천지역 항공 제조기업 간 협업을 위해 지난해 설립된 '사천 항공우주 미니클러스터'가 15일 사천시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정기총회는 미니클러스터 회원기업과 유관기관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항공우주 미니클러스터 운영 보고와 함께 그간의 사업 진행현황 등을 공유했다.


또한 산업단지의 경쟁력 강화와 입주 기업체의 산학연 협력 활성화, 마케팅 및 판로개척 등에 대한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는 항공산업 전망, 경남테크노파크 항공우주본부는 기업 지원사업, LH는 경남항공국가산단(사천지구) 분양, 사천시는 기업투자 인센티브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지난 2007년 12월에 출범한 사천항공우주미니클러스터는 2020년 8월 정부의 '2030 경남 항공우주산업 선진국 도약' 비전 실현에 따라 기업체 중심의 자율형 운영방식으로 변경됐다.

현재 40여개의 유관 산·학·연 기업·단체가 회원으로 소속돼 있으며 미래형 비행체 생산기지화 등 특성화 사업을 개발하고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박동식 시장은 "국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맞춤형 항공우주산업을 집중 육성해 사천이 명실상부한 아시아 항공우주산업의 선도기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사천시, '민선8기 사천시 공약이행평가단' 본격 활동 시작 

민선8기 박동식 사천시장의 공약사항을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점검하고, 평가하기 위한 '민선8기 사천시 공약이행평가단'이 공식적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이와 함께 사천시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공약 이행평가단 위촉식과 함께 공약사업 보고 및 평가단 1차 회의를 개최했다.


평가단은 모집공고를 통한 공개채용으로 14명을 위촉했으며 최용상 위원이 단장을 맡고, 부단장은 방희정 위원이 맡는다. 평가단 위원의 임기는 오는 2026년 6월까지다.

이날 회의는 공약사업 관계부서장이 민선8기 박동식 시장의 106개 공약사업에 대해 추진상황을 설명하고, 평가단이 질의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특히 공약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통·폐합 추진 3건, 변경 추진 3건, 공약 제외 1건 등 총 7개 공약사업의 변경에 대해 심의했다.

공약 이행평가단은 수시로 공약사업이 목적대로 이행되었는지를 평가하고 공약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박동식 시장은 민선8기 시정지표를 '새로운 시작, 행복도시 사천'으로 정하고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6대 시정방침과 106개 공약사업 실천계획을 수립·추진하고 있다.

2월 현재 박동식 시장의 공약 이행률은 87%로 완료 9건, 정상 추진 84건 등으로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미·불착수는 13건이다. 시는 시민과 약속한 사업의 추진상황을 정기적으로 점검해 사업이 임기 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추진하는 것은 물론 분기별 점검을 통해 사천시 대표 누리집에 공개한다.
 
최용상 단장은 "공약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평가해 시민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공정한 평가자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동식 시장은 "공약이행평가단의 건의와 개선 사항을 반영해 시민들과 약속한 공약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공약 이행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새로운 시작, 행복도시 사천'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