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국토부 장관, 대구 찾아 국가산단‧신공항 등 현안 논의

원희룡 국토부 장관, 대구 찾아 국가산단‧신공항 등 현안 논의

국토부, 대구 미래 스마트기술 국가산업단지 추진 전폭적 지원
대구경북신공항 특별법 제정 및 신속한 추진을 위해 긴밀한 협조

기사승인 2023-03-20 15:54:05
20일 대구를 방문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홍준표 대구시장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2023.03.20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20일 대구시를 찾아 최근 발표된 대구 미래 스마트기술 국가산업단지 조성 지원방안과 대구경북신공항 건설 등 대구 발전을 위한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대구시에 따르면 원 장관은 지난해 5월 장관에 취임한 후 처음으로 대구시청을 방문한 것으로, 홍준표 대구시장과 함께 대구 미래 스마트 국가산업단지 조기 추진과 제대로 된 대구경북신공항을 위한 지원방안을 협의했다.

원 장관은 이번에 지정된 대구 미래 스마트기술 국가산업단지가 미래차와 로봇이 융합된 미래산업의 중심지로, 대구성장을 이끄는 첨단산업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 대구경북신공항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3월 중 특별법이 처리될 수 있도록 협력하고, 광역도로 및 철도 등 계획된 연계교통망도 적기에 구축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대구시는 법안 통과 이후 조속한 사업시행자 지정과 함께 대구경북신공항 접근성 개선을 위해 중앙고속도로 확장, 팔공산 관통 고속도로, 대구경북선 철도 건설의 적극적 추진을 건의했다.

이 밖에도 원 장관과 대구시는 미분양 주택 해소 방안 등 여러 지역 현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대구경북신공항 건설과 첨단국가산업단지 조성은 대구굴기의 핵심사업”이라고 하면서 “국토교통부와 긴밀히 협조해 신속하게 추진되도록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