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드론 실증 지원사업 MOU

영월군, 드론 실증 지원사업 MOU

기사승인 2023-03-29 17:23:24
지난 28일 세종시 국책연구단지에서 열린 2023년 드론 실증 지원사업 협약식.

강원 영월군은 지난 28일 세종시 국책연구단지에서 국토교통부와 2023년 드론 실증 지원사업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국토교통부와 항공안전기술원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영월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본격적인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40여개 지자체가 응모해 최종 15개 지자체가 선정됐으며, 강원도 내에서는 영월군이 유일하다.

군은 공동협력 협약에 따라 오는 11월까지 산간지역 드론 배송 서비스 및 드론 항공촬영 기반 공간 데이터와 드론 통합운영 플랫폼 구축 등을 상용화하는 사업을 국비를 지원받아 추진하게 된다.

이날 오전에는 국토교통부와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고, 오후에는 본 사업에 대한 착수보고회를 통해 영월군의 드론 실증도시 구축을 위한 드론 배송체계 시스템과 드론 통합 운영 플랫폼 등 구체적인 사업 방향을 제시했다.

군 관계자는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으로 그간 쌓아온 드론산업관련 능력을 인정받았다”며 “드론 배송 체계 시스템 및 통합 운영 플랫폼의 전국적인 확산과 지속가능한 사업으로 발전시켜 나가는 등 드론 시티 영월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영월=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