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영남대·대구한의대·경북대 [대학소식]

계명문화대·영남대·대구한의대·경북대 [대학소식]

기사승인 2023-04-20 16:40:14
계명문화대 도서관 직원들이 학생들에게 간식을 나눠주고 있다. (계명문화대 제공) 2023.04.20
계명문화대 도서관, ‘이번엔, 간식이다’ 이벤트 호응

계명문화대는 20일 대학 동산관 도서관에서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한 ‘이번엔, 간식이다’ 이벤트를 진행했다.

계명문화대 도서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2023학년도 1학기 중간고사를 앞두고 도서관을 이용하는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도서관 직원들은 학생들에게 김밥과 샌드위치 등으로 구성된 간식 세트와 함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제작한 ‘도서관 사용설명서’ 팸플릿을 나눠주며 학생들을 응원했다.

최수천 도서관장은 “도서관에서 마련한 작은 정성과 응원의 메시지가 시험공부로 지친 학생들에게 행복감을 주고 좋은 성적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도서관 이용 활성화는 물론이고 학생들이 쾌적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영남대 최외출 총장과 총학생회가 중간시험 첫 날인 20일 학생들에게 아침 간식을 나눠주고 있다. (영남대 제공) 2023.04.20
“A+ 간식 먹고, 시험 대박나세요!”…영남대 학생들에게 간식 지원

20일 오전 8시 영남대 중앙도서관, 영남대 최외출 총장이 총학생회와 함께 학생들에게 간식 배달에 나섰다.

2023학년도 1학기 중간시험 첫 날 아침, 시험공부를 하기 위해 이른 아침 등교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서다. 

이날 최외출 총장과 총학생회 임원들은 아침 일찍 도서관을 찾은 학생들에게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컵밥과 음료를 나눠주며 응원했다. 

이번 간식사업을 준비한 영남대 한성오(정치외교학과 4학년) 총학생회장은 “시험공부를 하는 학우들을 응원하는 마음에서 총학생회에서 대학 본부와 함께 간식사업을 준비했다. 이번 중간시험에서 모든 학우들이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란다”면서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이 있다면 총학생회가 적극 나서겠다”고 했다.  

이날 간식 전달은 영남대 중앙도서관 정문 앞에서 진행됐다. 

간식 배부 전부터 학생들이 길게 줄을 서, 준비한 250명분의 간식 세트가 순식간에 동이 날 정도로 학생들의 호응이 좋았다. 

올해는 닭강정과 음료로 구성된 야식 250인분도 준비해 늦은 저녁 도서관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영남대 최외출 총장은 “이른 아침 등교해 공부하는 학생들을 보니 안쓰럽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마음이 든든하다”며 “교수님들과 학우들이 항상 곁에서 응원하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말고 미래를 잘 준비해 주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2023.04.20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 한국인삼공사 R&D본부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은 지난 19일 ㈜한국인삼공사 R&D본부와 본관 회의실에서 소재산업 연구 협력 및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박수진 산학부총장과 ㈜한국인삼공사 R&D본부 박만수 본부장 등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간질환 치료 및 개선을 위한 소재 개발 및 개별 인정 공동연구 ▲상호 공동 프로젝트, 연구개발, 기술지도 협력 ▲신규 프로젝트 발굴 및 협력 시스템 구축 ▲산학연 연계 교육 관련 협조 ▲상호 관심 분야에 대한 정보 및 자료의 공유 등이다.

현재 대구한의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간질환 한약 융복합활용 연구센터’를 운영 중이며 간질환에 대한 약물 DB를 기반으로 간손상, 경화성 간질환, 알코올성 간질환, 간암 등에 대해 다양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박수진 대구한의대 산학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구한의대가 보유한 소재 연구 인프라와 ㈜한국인삼공사 R&D본부의 연구 역량을 활용한 공동연구를 통해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하고 다양한 분야의 산학협력으로 지역인재 양성 및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홍원화 총장과 이규복 교수. (경북대 제공) 2023.04.20
경북대 이규복 교수, 발전기금 1000만 원 경북대에 전달

경북대 치과대학 이규복 교수가 치과대학 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발전기금 1000만 원을 경북대에 전달했다. 

경북대는 19일 경북대 본관 총장실에서 발전기금 전달식과 감사패 수여식을 진행했다. 

전달된 발전기금은 치과대학기금으로 경북대 치과대학 발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대구⋅경북=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