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이가현씨, ‘유기동물 발생 방지 포스터 공모전’ 대상

대구보건대 이가현씨, ‘유기동물 발생 방지 포스터 공모전’ 대상

기사승인 2023-05-17 16:57:05
대구보건대 이가현씨가 ‘제3회 동물등록 및 유기동물 발생 방지를 위한 청소년 포스터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영길 울산 중구청장, 이가현씨, 성기창 학과장. (대구보건대 제공) 2023.05.17
대구보건대 반려동물보건관리학과 이가현(1학년)씨가 최근 울산 중구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열린 ‘제3회 동물등록 및 유기동물 발생 방지를 위한 청소년 포스터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세 번째로 열린 공모전은 반려동물의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올바른 인식을 제고하고 동물등록 및 유기동물 발생 방지를 위해 마련됐다. 

시상식은 울산시 중구청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푸른 축제’에서 진행됐다.

대상을 수상한 이가현(22)씨는 “이번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유기동물 발생 방지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며 “공모전 준비를 도와준 친구들과 성기창 학과장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성기창 학과장은 “학생들의 창의적인 생각과 표현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올바른 문화를 조기에 정착시켜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유기동물 발생 방지를 위한 행사와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