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23일부터 7주간에 걸쳐 진행된 청바지 아카데미는 결혼 및 출산, 가족에 관한 청년들의 긍정적 인식을 형성하고 결혼을 실질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구행복진흥원이 기획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이다.
신청 기간 약 2주를 남기고 수강 정원인 100명을 조기 모집하며 화제가 되었던 이번 프로그램은 ‘결혼과 재테크’, ‘법으로 보는 결혼’, ‘퍼스널 컬러 진단’ 등 실질적인 교육과 함께, 대구시에서 지원하고 있는 다양한 결혼지원정책과 주거정책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 수강생들의 호평을 얻었다.
특히, 아카데미 진행 중 정순천 대구행복진흥원장의 ‘청바지 할인 패키지’ 깜짝 증정 이벤트로 청년들은 환호하기도 했다.
이 이벤트는 ‘오무선 뷰티살롱 할인권’, ‘팔공 에밀리아 호텔 숙박 할인권’, ‘고구마웨딩 스드메 할인권’ 등 결혼을 앞둔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나선 지역 기업들의 응원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강의 내용에 대한 만족도도 높았다.
결혼 및 출산, 가족에 대한 실질적인 프로그램으로 수강생들은 프로그램 종료 후 진행한 만족도 조사에서 92.1%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았다.
이번 아카데미에 참석한 한 수강생은 “그간 결혼과 출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으나 대구시의 지원 정책들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며 용기를 얻었다”고 말했다.
대구행복진흥원은 이번 청바지 아카데미에 대한 지역 청년들의 호응도가 높아 오는 9월, 하반기 청바지 아카데미를 기획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고문 또는 아카데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