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수성알파시티 교통 업그레이드”

수성구, “수성알파시티 교통 업그레이드”

㈜씨엘모빌리티와 ‘수성알파시티 모빌리티 서비스 실증사업’ 추진 협약

기사승인 2023-06-18 12:41:36
수성구청과 ㈜씨엘모빌리티가 ‘수성알파시티 모빌리티 서비스 실증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성구청 제공) 2023.06.18
대구 수성구가 수성알파시티 근로자들의 교통 불편 해소에 나선다.

지난 16일 수성구청과 ㈜씨엘모빌리티가 ‘수성알파시티 모빌리티 서비스 실증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대권 수성구청장, 김유현 대구디지털진흥원장, 서상인 수성알파시티 입주기업협의회장, 박무열 ㈜씨엘모빌리티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수성알파시티의 미래 자동차 도시구현, 수성알파시티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지속적인 협의체 구성과 상호 지원 및 협력을 약속했다.

수성알파시티는 SW, IT, 콘텐츠 기업 132개 사와 기업지원시설 13곳에 종사자 3650여 명이 상주하고 있는 지역 최대의 디지털 혁신 거점이다. 

수성구청은 그간 입주기업인과의 지속적인 면담을 통해 교통, 체육시설,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입주기업 근무자들의 정주 여건 개선과 알파시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수성알파시티 모빌리티 서비스 실증사업’은 민간주도형 시범사업으로 16인승 승합차 2대를 출퇴근용 셔틀버스로 활용해 대공원역에서 수성알파시티 일대를 순회하며 AI 기반 수요응답형 모빌리티 서비스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7월 3일부터 수성알파시티 일대를 시범 운행하며 대중교통과 환승이 가능한 통합 결제 플랫폼 기술 실증, 업무시간 내 이용자를 위한 자율주행차 운행 또한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수성알파시티는 SW 융합클러스터 집적단지로,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직원들의 복리 후생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이 종사자들의 통근 수요를 만족시키고 수성알파시티 교통문화 개선을 위한 초석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