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1기 산림사관학교 교육생 모집

경북도, 1기 산림사관학교 교육생 모집

임업 산림인재 양성..올해 교육비 전액 무료 지원

기사승인 2023-06-19 09:29:41
(경북도 제공) 2023.06.19.

경북도는 전문 임업인 양성을 통한 임업분야의 창업, 취업, 소득 증대 및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2023년 제1기 경상북도 산림사관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경북산림사관학교는 미래 임업 산림인재 양성을 위해 경북도가 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사업이다.

교육비는 교육생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올해에 한해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은 오는 7월 10일부터 11월 15일까지 약 4개월간 산림분야 전문교육기관인 산림조합중앙회 임업인종합연수원(청송군 소재)에서 실시한다.

교육과정은 ▲청년임업인 스타트업(창업) ▲산림소득 향상(소득) ▲산림청년을 잡(JOB)아라(취업) 등 3개 분야로 이뤄진다. 

교육시간은 과정별로 14~15회씩 100시간의 이론 교육과 실습, 현장견학, 토론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산림청년을 잡(JOB)아라’ 과정은 고등학교·대학교 재학생이 교육대상자인 점을 감안해 방학 기간인 오는 7월 10일~28일까지 3주간 임업인종합연수원 내 생활관을 이용한 합숙교육을 통해 집중도를 높인다.  

교육대상은 ‘청년임업인 스타트업’의 경우 임업경영, 창업을 희망하는 경북도 청년 임업인(20~60세 미만)이다.  

또 ‘산림소득 향상’은 경북도 임업인, ‘산림청년을 잡(JOB)아라’는 대구·경북 내 임업 관련 고등학교·대학교 재학생(졸업생)이다. 

다만, 경북도내 임업경영을 하는 대구시 거주자도 참여할 수 있다. 

산림소득 향상 과정은 임업경영체 등록자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이밖에 산림사관학교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임업후계자로 선발되기 위한 자격 요건인 ‘임업분야 교육 40시간 이상 이수’가 인정된다.

교육생 모집기간은 다음달 3일까지며, 과정별 25명을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산림조합중앙회 임업인종합연수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최영숙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 “이번 경상북도산림사관학교 교육을 통한 임업 역량강화로 교육생 모두가 전문 임업인으로 성장하고 성공 임업인이 될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경북 청년, 임업인, 귀산촌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동=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