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서 열린 '찾아가는 강원특별자치도 도민설명회’ 성료

태백서 열린 '찾아가는 강원특별자치도 도민설명회’ 성료

기사승인 2023-07-14 21:23:42
찾아가는 강원특별자치도 도민설명회.(사진=태백시)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14일 태백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찾아가는 강원특별자치도 도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강원특별자치도 설치 등에 관한 특별법(이하 강원특별법)의 추진 경과, 개정에 따른 특례 및 지역발전 전략을 설명하고 각계각층의 시민 의견수렴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설명회에는 김진태 도지사와 이상호 태백시장, 고재창 태백시의장, 도·시의원 등을 비롯한 관내 사회단체장 및 시민들이 참석했다.

김진태 도지사는 강원특별자치도가 됨에 따라 4대 규제(산림, 환경, 군사, 농업 규제) 혁파와 주요 특례를 중심으로 특별법 개정 내용 등을 주민들에게 설명하였으며, 특히 태백은 면적의 88%가 산림이어서 산림이용 진흥지구 지정 등 특례에 따른 바이오매스 청정수소 전략사업의 가속화가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태백시의 매봉산 산악관광 조성과 산림‧목재클러스터 조성 등 산림이용지구 특례 활용 발전전략과 태백시 주요 발굴 특례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하며 강원특별자치도의 협력과 지원을 요청했다.

한편, 강원특별자치도 김진태 도지사는 도민설명회를 마치고 태백 황자유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을 격려하고, 야시장 사업 현장을 둘러보며 현황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는 심금석 황지자유시장조합장, 우상훈 황지시장상점가 상인회장, 전영수 중앙로상점가 상인회장이 참석하여 태백시 상권활성화를 위한 발전방안과 그간의 어려움을 나누고 강원특별자치도의 향후 100년을 위한 상인의 합심을 논의했다.

태백=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김태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