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 ‘쪽방 무더위 극복 캠페인’ 후원

대성에너지, ‘쪽방 무더위 극복 캠페인’ 후원

쪽방 주민 위기 상황 모니터링 및 긴급 지원

기사승인 2023-07-18 14:50:28
대성에너지가 ‘2023년 쪽방 무더위 극복 캠페인’ 후원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 (대성에너지 제공) 2023.07.18
대성에너지는 18일 대구 쪽방상담소 ‘행복나눔의 집’을 찾아 ‘2023년 쪽방 무더위 극복 캠페인’ 후원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후원금은 장마 이후 본격적인 폭염과 열대야가 예보된 가운데 대구지역 쪽방 생활인의 무더위 극복을 돕기 위한 사업에 사용된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대성에너지 직원들은 쪽방촌을 직접 방문, 여름 이불과 라면 등 준비한 후원 물품을 전달한 뒤 쪽방 주민들의 안부와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복지 정보를 안내 하는 등 쪽방 재가방문 봉사활동을 함께 했다. 

대구에는 약 600여 명의 쪽방 거주자들이 냉난방 시설이 거의 없는 열악한 3~6㎡의 크기의 좁은 공간에서 살고 있다.
 
대성에너지 조원익 팀장은 “평소 쪽방이 폭염에 취약하다는 얘기를 많이 듣긴 했지만 직접 와보니 생각보다 더 열악한 것 같다. 쪽방 주민들이 그나마 좀 더 건강하게 올여름 더위를 잘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성에너지는 지역 향토기업으로서 지난 21여 년간 대구쪽방상담소와 함께 쪽방 생활인의 자활과 복지증진을 위한 반찬 나눔 봉사활동, 쪽방상생 프로젝트, 사랑의 김장 나눔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는 등 따뜻한 지역사회 조성을 통한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