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일본 구마모토보건과학대, ‘JOB STAR CAMP’ 성료

대구보건대-일본 구마모토보건과학대, ‘JOB STAR CAMP’ 성료

기사승인 2023-07-19 10:27:04
대구보건대 재학생들이 ‘JOB STAR CAMP’에 참가하기 위해 일본 구마모토보건과학대학을 방문했다. (대구보건대 제공) 2023.07.19
대구보건대 임상병리학과 재학생 20여 명은 최근 일본 구마모토보건과학대학을 방문,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JOB STAR CAMP’에 참가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산업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의 하나로 해외 선진 교육 시스템 도입, 현지 산업체와의 취업 연계 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취업캠프다.

캠프에 참가한 대구보건대 학생들은 일본 구마모토보건과학대학 교수진 및 재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백신 분야 신약 개발 과정에서 임상병리사의 역할과 분자진단학 분야 중요성 등의 주제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또 현지 산업체인 KM바이오로직스와 구마모토과학대학 산하 구마모토병원 전문가들로부터 현장에서의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무적인 교육을 받았다.

학생들을 인솔한 임상병리학과 최우순 교수는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일본의 선진 의료기술과 연구 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며 “앞으로도 신산업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역량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