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 그윽한 예술의 향기에 취하다! ‘2023년 제29회 거제예술제’ 개최 [거제소식]

섬! 그윽한 예술의 향기에 취하다! ‘2023년 제29회 거제예술제’ 개최 [거제소식]

기사승인 2023-10-11 16:03:50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거제지회가 주최하고 예총 산하 지부가 주관하는 ‘제29회 거제예술제’가 ‘섬! 그윽한 예술의 향기’라는 주제로 10월14~15일 이틀간 장승포 수변공원에서 개최된다.

‘거제예술제’는 매년 10월경 열리는 종합예술행사로 올해로 29회를 맞이했다. 10월14일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다음날 예총 산하 문인, 미술, 음악, 연극, 연예, 국악 등 7개 지부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예술의 향기를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14일 오후 6시 열리는 개막행사에서는 세계적인 아티스트 신용구의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유공 예술인 시상식, 난타공연, 성악가 김성경 & 박용선의 듀엣공연, 소년소녀합창단 기념공연, 장목 예술중학교 꿈나무들의 K-POP 공연, 그리고 거제가 낳은 트로트 가수 옥샘의 무대 등 다양한 콘텐츠로 익어가는 가을밤을 장식할 예정이다.

그리고 이튿날인 15일에는 오후 1시부터 문인협회의 시낭송 대회, 미술협회의 도자기체험 행사, 음악협회의 앙상블 공연, 연예인협회의 가요무대, 국악협회의 한국예술 등의 무대가 펼쳐지며, 마지막으로 19일 오후 7시 30분 연극협회의 연극‘황소 지붕위로 올리기’를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거제예술제는 입장제한 없이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장승포 수변공원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거제지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 건물번호판 QR코드 찍어보세요!

거제시는 건물 등의 도로명주소를 안내하는 건물번호판에 QR코드를 표기하여 119, 112 긴급신고 문자서비스 및 거제시 카카오톡, 안전신문고 등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스마트폰 보급 및 활용증가로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애플리케이션, 웹사이트, 동영상 등과 연결해 QR코드 기반으로 마케팅·광고, 간편 결제, 유통·배송 등 다양한 분야로의 활용이 확대되고 있다.


행정분야 역시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행정이 크게 늘어 민원처리, 시설물관리, 홍보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시는 집집마다 도로명주소를 안내하기 위하여 설치된 건물번호판에 QR코드를 표기하여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촬영)하면 카카오지도에 현재 위치의 주소(위치)정보, 거제시 카카오톡채널 및 홈페이지, 안전신문고, 정부24, 국민콜110 등 공공앱 또는 공공웹사이트를 연계하여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비상시 QR코드를 스캔하면 119 또는 112 긴급신고 버튼을 누르면 구조요청 문자가 현재 위치의 주소정보와 함께 전송돼 신속한 구조가 가능하다.

시는 올해 훼손, 탈색된 노후 건물번호판 교체에 맞춰 면·동사무소, 소방서, 경찰서, 학교 등 주요 공공기관과 마을회관, 병원, 유치원, 어린이집, 운동장 등 다중이용시설에 QR코드 건물번호판을 새롭게 설치했으며, 향후 모든 건물로 확대할 예정이다.


◆거제시가족센터, 제5회 거제시가족축제 개최

거제시가족센터(센터장 하성영)는 오는 10월 14일‘제5회 거제시가족축제’를 거제시가정행복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

지역 내 가족 친화적 사회환경 조성을 위한 이번 축제는 △즐거운 가족 놀이마당 체험 부스(22개소) △99초 가족미션, 식전공연 △도전! 거제골든벨 △매직버블쇼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이 준비돼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하성영 센터장은 “가족 간, 이웃 간의 소중함을 느끼고 지역민들이 함께 어울리는 시간을 통해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