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이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하는 급식축제 한마당을 개최한다.
세종교육청은 오는 2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2층 기획전시장에서 '2023 깔깔깔 세종급식 축제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깔깔깔 세종급식 축제 한마당’은 영양‧식문화 체험을 통한 성장기 학생들의 올바른 건강관리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제는 맛깔나는 학교급식 요리 경연마당, 빛깔좋고 때깔나는 학교급식 영양·식생활 축제마당, 쉼이 있는 급식 놀이마당 등으로 구성됐다.
경연마당에서는 관내 유·초·중·고 학생, 학부모, 급식관계자로 구성된 13개 팀이 학교급식 건강 식단을 조리하는 열띤 경연을 펼친다. 또한 사전 모집을 통해 선정된 가족에게 이색적인 건강 요리 수업도 운영한다.
축제 마당에서는 떡메치기, 볏짚으로 달걀 꼬기, 김장 등 전통 식문화 체험과 저탄소 환경을 생각하는 초록 급식, 오감으로 맞춰보는 건강 간식 선택하기 등 행사도 진행된다.
놀이마당에서는 급식네컷 사진찍기, 급식 2행시 짓기, 영양 퀴즈쇼 등 쉼과 함께하는 급식 문화 체험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축제는 세종교육청이 개청 이래 처음으로 세종급식 교육공동체와 힘을 모아 개최하는 것으로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축제를 통해 학생, 학부모, 급식관계자 등 시민 모두가 우수한 세종급식을 이해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