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오케스트라_창녕 제8회 정기연주회 성료 [창녕소식]

꿈의 오케스트라_창녕 제8회 정기연주회 성료 [창녕소식]

기사승인 2023-12-13 17:03:17
경남 창녕군청소년수련관은 12일 창녕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주민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꿈의 오케스트라_창녕 제8회 정기연주회를 열었다.

이번 정기연주회에는 성낙인 군수와 김재한 군의회 의장, 김종식 교육장 등 기관 단체장은 물론 단원 학부모와 여러 학교의 청소년들이 관람객으로 참석했다.


이날 공연에서는 △Eine Kleine Nachtmusik △미솔라 △산토끼/따오기 △이웃집 토토로 OST △마녀 배달 부키키 OST △The sound of music △Flowerdale △Oblivion △Danzon No.2 △크리스마스 송 10여 곡의 연주에서 각 파트 단원과 강사가 협연하는 무대를 선보여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성낙인 군수는 “오늘 멋진 공연을 보여준 꿈의 오케스트라_창녕 단원들이 무척 자랑스럽다”라며, “우리 군에서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양질의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창녕양파장류연구소 2023년도 제4차 임시 이사회 개최

(재)창녕양파장류연구소는 12일 창녕군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2023년도 제4차 임시 이사회를 열었다.

(재)창녕양파장류연구소는 2008년 9월에 설립된 창녕군의 출연기관으로 양파·마늘 등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연구개발과 식품 검사 및 농산물 안전성 검사가 가능한 국가공인 시험검사기관이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재)창녕양파장류연구소의 2024년 사업계획 및 세입·세출예산안 등 총 4건을 심의·의결했다.

이사장인 성낙인 군수는 “올해 연구소에서 우리 지역 양파와 마늘이 함유된 양파빵, 마늘빵 등을 개발했다”라며, “내년에도 창녕을 대표하는 먹거리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연구개발하고, 군민들께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농산물 등에 대한 검사 역량을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창녕군, 따뜻한 겨울나기 나눔

창녕읍행정복지센터는 12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동그리미와 함께 소외계층을 찾아 위문활동을 펼쳤다.

창녕읍은 겨울철 위기가구 발굴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창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30명과 함께 취약계층 130여 가구를 방문, 후원품을 전달하며 생활실태를 살피고 있다.


네이버 밴드 ‘창녕군 우리동네’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158만원과 60만원 상당의 화장지를 남지읍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창녕군 우리동네’ 김영희 대표는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나눔을 실천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활동을 지속해서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길곡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연말 이웃 돕기 성금 70만원을 기탁했다. 기부된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길곡면의 소외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대합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12일, 관내 31개 전 마을에 ‘사랑의 쌀 나눔’ 행사를 시행했다. 주민자치위원들은 500만원 상당의 쌀 150포대를 각 마을회관에 직접 배부했다.

영산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자치기구 활동에 참여한 우수 청소년 7명을 선정해 총 150만원 상당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한 장학금은 창녕읍에서 전기 공사업을 하는 선무전기공사(대표 문진길), 계성면에서 내부 전기배선 공사와 조명업을 하는 ㈜썬전기(대표 김가경)에서 후원했다. 

창녕=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