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8일 오후 2시 대회의실에서 설동호 대전교육감을 비록한 시교육청 관계자, 초·중 교장단 및 공·사립 유치원장 대표, 관내 지구별 중심학교 교장, 초·중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등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최재모 교육장은 보고에서 2024년에는 시교육청의 주요정책과 교육공동체의 요구를 바탕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융합교육, 배움과 성장이 있는 혁신교육, 교육기회를 보장하는 책임교육, 안전하고 건겅한 교육환경,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육행정'의 5가지 기본 방향을 설정하고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맞춤형 기초학력 책임교육과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과정 운영,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는 학교예술교육 활성화라는 세 가지 중점 추진 영역을 정하여 특색있는 교육활동에 주력하기로 했다.
한편 동부교육청은 2023년 6년 연속 청렴시책평가 우수기관 및 3년 연속 교육행정기관 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고 동부 위(Wee)센터가 교육부 주최 제12회 위‘(Wee)프로젝트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기관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대전=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시장님은 퐁피두만 좋아해?
야구팬들이면 누구나 들어간다는 MLB파크. 그 MLB 파크에서 인증하는 세계 3대 야구팬은 밤비노의 저주를 푼 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