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에 홍차가? 간편식 ‘홍차 떡볶이’ 출시

떡볶이에 홍차가? 간편식 ‘홍차 떡볶이’ 출시

속성 산화기술로 만든 100% 국산 홍차…저장성 높이고 ‧건강 기호성까지
전남농업기술원이 제조 기술 개발, ㈜힐링유한회사가 생산 출시

기사승인 2024-01-29 11:25:11
전남농업기술원은 차(茶)를 이용한 디저트 상품 개발에 나서 속성 산화 기술로 만든 100% 국산 홍차를 이용해 떡볶이 떡 제조기술을 개발하고 ‘홍차 떡볶이’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전남농업기술원
전남산 홍차를 이용해 만든 HMR(가정간편식) ‘홍차 떡볶이’가 도내 업체를 통해 출시됐다.

전남농업기술원은 차(茶)를 이용한 디저트 상품 개발에 나서 속성 산화 기술로 만든 100% 국산 홍차를 이용해 떡볶이 떡 제조기술을 개발하고 ‘홍차 떡볶이’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복고풍이 새롭게 유행하는 현상인 뉴(New)트로(Retro) 소비트렌드와 할머니 세대의 취향을 선호하는 할매니얼 트렌드로 인해 전통간식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대표적인 전통간식인 떡볶이 시장 또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번에 개발된 제품은 제조공정을 개선해 색도를 향상시켰으며 홍차를 고함량(5%)으로 넣어 떡 제품의 특성상 저장과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미생물에 의한 변질 문제 등 저장성 향상과 건강 기호성을 적용한 밀키트 제품이다.

맛있는 구운계란이 들어있는 ‘홍차 떡볶이’ 밀키트 구성품은 1봉에 550g으로 떡볶이떡(400g)과 소스(150g), 구운계란(2EA)이 들어 있어 누구나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고 소스의 양도 풍부해 소비자 기호에 맞게 요리할 수 있다.

㈜힐링유한회사 이직수 대표는 “차 소비를 촉진할 수 있는 녹차 떡볶이와 홍차 크림 떡볶이 등 소비자가 요구하는 다양한 식감과 맛 등을 갖춘 제품을 꾸준히 늘려나가면서 향후 온라인 마켓 등을 통해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전남도농업기술원 차산업연구소 정미진 연구사는 “우리 기술로 만든 국산 홍차를 체계적으로 기술 지원해 고부가 가공제품을 개발하고 도내 농가공품이 시장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주=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