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거제시, 임산부에게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기사승인 2024-02-14 18:15:11
거제시는 친환경농산물 생산농가의 판로개척과 임산부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 ‘2024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임산부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을 유지하고 친환경농가의 소득증대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지원대상은 거제시에 주소를 둔 2023년 1월1일 이후 출산한 산모 또는 신청일 현재 임산부이며,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영양플러스사업)의 대상자는 선정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2월15일부터 3월15일까지로, 에코e몰을 통한 온라인 또는 거주지 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시 주민등록등본(최근 3개월 이내), 임신이나 출산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인원이 많을 경우 선착순으로 대상자가 선정되며, 선정대상자는 30만원 상당(자부담 6만원 포함)의 친환경인증 농산물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거제시가족센터, 취약·위기가족지원 '온가족보듬사업' 운영

거제시가족센터는 취약·위기가족의 가족기능 회복과 정서·경제적 자립역량 강화를 위한 '온가족보듬사업'을 운영한다.

온가족보듬사업은 지난해 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에서‘취약·위기가족지원사업(온가족보듬사업)’으로 명칭이 바뀌었고 대상자는 더 확대됐다.


한부모, 조손, 노부모 부양, 손자녀 돌봄, 청소년(한)부모, 1인가구, 다문화, 이혼 위기가족 등 가족기능 회복과 자립 지원이 필요한 모든 가족을 대상으로 한다.

기존의 다양한 가족 지원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해 가족상담, 사례관리, 학습정서지원, 생활도움지원, 청소년(한)부모지원, 미혼모·부 출산·양육지원, 지역 자원연계, 교육·문화 프로그램 및 자조모임, 긴급위기지원 등 가족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거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