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의령군지부, 가축전염병 예방 방역현장 격려

NH농협 의령군지부, 가축전염병 예방 방역현장 격려

기사승인 2024-02-19 15:02:27
농협 의령군지부(지부장 김성수)는 16일 의령축협(조합장 손백현) 공동방제단 통제 초소를 방문해 AI 및 가축전염병 방역현장 점검과 함께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용덕면 소재 위치한 의령군 축산종합방역소는 공동방제단과 거점방역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공동방제단은 소규모 축산농가 351곳을 포함한 379 축산농가에 정기적인 방역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거점방역시설에서는 매일 100여대의 축산 이동차량에 대한 철저한 소독을 통해 강력한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다.

손백현 조합장은 “의령축협에서는 매월 축산시설에 대하여 특별소독 및 생석회 살포 등을 통한 가축전염병 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성수 지부장은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해 고생하시는 공무원과 의령축협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 면서 “최근 인근 지역에서 고병원성 AI가 발생하였으므로 더욱 각별한 방역활동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의령농협·NH농협 의령군지부·고향주부모임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

​의령농협(조합장 이용택)은 최근 농협중앙회 의령군지부(지부장 김성수), 고향을생각하는주부들의모임 의령분회(회장 박경희)와 함께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를 했다고 19일 밝혔다.


​의령농협 본점 앞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의령농협·농협의령군지부 임직원과 고향주부모임 회원 등 40여명이 의령농협을 찾은 조합원과 지역민에게 직접 끊인 떡국을 대접하면서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는 등 훈훈한 설명절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