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밀양의 이미지, 교량 꽃 전시로 만들다

아름다운 밀양의 이미지, 교량 꽃 전시로 만들다

기사승인 2024-02-21 21:24:23
밀양시는 봄을 맞이해 시가지 교량 4개소(밀양교, 남천교, 예림교, 용두교)에 팬지 및 비올라 화분 1300여개를 전시한다.

전시된 꽃은 3~4월이면 만개해 겨울 추위로 지친 시민에게 봄이 왔음을 알리고 밀양을 찾은 방문객에게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시는 봄 팬지, 비올라를 시작으로 여름에는 페추니아를 전시하는 등 연말까지 교량 꽃 전시를 운영할 계획이다.

밀양시농업기술센터는 전시되는 꽃을 직영 육묘장에서 키워 적기에 공급하고 교량 꽃 전시 화분에 자동급수 시스템을 도입해 꽃의 생육을 돕고 유지관리 비용을 최소화했다.



◆밀양시, 취약계층에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시행

밀양시는 복지 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해 교통약자와 거동 불편자 등에게 별도 신청을 받아 제철 농산물을 포함한 꾸러미를 배송하는 서비스도 운영한다.

지원 대상자는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카드 발급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지난해에 지원받았던 대상자도 카드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다시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또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의 신청을 받는다.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은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 기초생활 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게 국내산 채소, 과일, 흰 우유, 신선계란, 육류, 잡곡, 꿀, 두부류, 단순 가공 채소류, 산양유 등을 살 수 있는 전자카드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원금은 오는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매월 초에 충전된다. 지원금액은 가구원 수에 따라 1인부터 10인 가구까지는 매달 차등 지급되며(1인 가구 4만원, 2인 가구 5만 7천원, 3인 가구 6만 9천원 등) 10인 이상은 동일하게 지급된다.

전자카드 사용처는 밀양시 내 농축협 하나로마트, GS25 편의점, CU편의점, 아이마트 수산점과 농협 몰(온라인)이다.



◆김정욱 제15대 바르게밀양시협의회장 및 임원 취임

바르게살기운동 밀양시협의회(회장 김정욱)는 21일 밀양시 여성회관 3층 대강당에서 2024년 전임회장 이임식 및 신임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김정욱 신임회장은“그동안 바르게살기운동 밀양시협의회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김상원 전임회장과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기쁜 만큼 무거운 책임감도 느끼며 지역사회의 대표 봉사단체로서 지역발전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허동식 밀양시장 권한대행은“제15대 김정욱 신임회장님의 취임을 축하드리며 바르게살기운동의 핵심 정신인 진실·질서·화합의 가치가 일상에 잘 스며들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조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밀양시 청년농업인4-H연합회 임원 취임

밀양시 청년농업인4-H연합회(회장 박도현, 이하 청년4-H회)는 20일 호텔 아리나 경산홀에서 올해 임원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박도현 회장 외에도 박광재·차경희 부회장, 손영림 사무국장, 안기성·박진형 감사가 취임했으며 청년4-H회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한 졸업 회원에게 감사패를, 지난해 고생한 임원에게는 공로패를 전달했다.

박도현 회장은“4-H의 정신인 지·덕·노·체를 실천하고 소통과 화합으로 성장해 가는 청년4-H회가 되도록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밀양=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