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레이저텍과 투자협약 체결

거창군, 레이저텍과 투자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4-03-13 14:23:36
거창군은 13일 군청 상황실에서 구인모 군수, 홍준영 ㈜레이저텍 대표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레이저텍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레이저텍에서는 투자협약에 따라 투자금액 28억 원, 고용 인원 20명으로 공장을 설립해 레이저 기계 및 금속가공기계 등을 제조·생산할 계획이다. 사원채용의 경우 거창군민을 우선 고용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레이저텍은 거창군에 신규법인을 설립해 공장을 확장해 수입에 의존중인 레이저 기계를 국내에서 생산하여 가격경쟁력을 상승시키고 거창군의 승강기부품 기업에 신속한 원·부자재의 공급하는 등 기업의 생산비 절감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준영 ㈜레이저텍 대표는 “대한민국 남부권의 수요처를 발굴하고자 거창군에 투자하게 되었으며, 승강기 산업이 집적화된 거창에서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주)레이저텍은 레이저기계를 거창에서 생산하여 기업의 최상위 목표를 달성하고 외국으로 수출도 늘릴 수 있는 기업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투자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은 지역산업 고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투자금액 20억 원 이상, 고용인원 10명 이상인 경우 공장입지 기준면적 범위 내 분양가 70%까지(최대 30억 원 이내) 입지보조금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해 투자기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있다.



◆거창사건추모공원 무궁화동산 정비 완료

거창사건사업소는 2월부터 3월까지 거창사건추모공원 내 무궁화동산의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우리 지역의 대표적인 무궁화 명소가 될 수 있도록 봄철 무궁화동산 정비작업을 완료했다.

사계절 추모공원을 방문하는 추모객들을 위하여 1.2ha 면적에 약 4200주의 무궁화가 식재되어 있는 동산과 무궁화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약 0.6km의 무궁화길이 특색 있게 조성되어 있다.


이번 정비 작업은 무궁화나무의 풍성한 개화를 위한 가지치기, 비탈진 경사면을 고려한 비료주기, 무궁화길 통행로 보행 장애물 제거 작업 등을 추진했다.

추모공원 무궁화동산은 7월부터 아름답게 개화하기 시작해 한여름 100여 일간 매일 아침 꽃을 피우며 공원을 밝게 해줄 것을 기대된다. 



◆거창군,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 집중 홍보 실시 

거창군은 자원선순환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활성화 유도, 재활용 인식개선을 통한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거창 조성'을 위해 오는 3월부터 ‘찾아가는 분리배출 홍보’ 와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추진한다.

‘찾아가는 분리배출 홍보’는 각종 회의 및 행사장을 방문하는 주민들에게 올바른 재활용품의 분리배출 방법과 분리배출앱(‘내손안의 분리배출’) 사용법 등을 안내해 주민들의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 향상을 위한 활동으로 3월에는 거창읍 이장회의와 상상 생활 문화센터 플리마켓에서 홍보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거창 시니어클럽과 함께 재활용품의 분리배출이 원활하지 않은 죽전, 원상동, 여고 인근의 클린하우스 정리 및 피켓 캠페인, 길거리 전단지 홍보 활동을 포함하는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거창 조성을 위해서는 주민들의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며 “재활용품의 분리배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거창=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