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1일 (수)
조수진 사퇴에 野 후보자 물색…“최대한 빨리 결정”

조수진 사퇴에 野 후보자 물색…“최대한 빨리 결정”

안규백 “전략공천할 것…박용진 불가”
권혁기 “이재명, 당무위 권한 위임 받은 상태”

기사승인 2024-03-22 10:43:26
20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이재명 대표가 류삼영, 조수진 후보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서울 강북을 조수진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성범죄자 변호 논란으로 사퇴한 가운데, 후보자 등록 마지막날인 22일 이재명 대표가 후보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권혁기 민주당 선대위 상근부실장은 이날 오전 김민석 선대위 상황실장의 주재로 열린 브리핑에서 기자들과 만나 “후보 등록 마감일이다. 지금 이 시각부터 최대한 빨리 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가 당무위, 최고위 권한 위임 받은 상태라 당 대표의 결정이 곧 최고위와 당무위의 결정”이라며 “사전검증 절차 과정에서 변호이력을 검증하지 못한 것은 사실”이라고 덧붙였다. 

김민석 상황실장도 브리핑 후 기자들과 만나 조 후보의 사퇴와 관련해 “본인이 여러 가지 제기된 문제에 대해 당에 누를 안 끼치겠다고 해서 사퇴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안규백 민주당 전략공천위원장은 이날 오전 CBS라디오에 출연해 “차점자인 박용진 의원의 승계 가능성은 거의 없다. 오늘이 후보 등록 마감이라 경선은 불가능하다”며 전략공천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이승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룰러’ 박재혁의 웃음 “쵸비 펜타킬? 다음엔 안 줘”

‘룰러’ 박재혁이 ‘쵸비’ 정지훈에게 펜타킬을 주지 않겠다고 웃으며 말했다.젠지는 21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한화생명e스포츠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로 승리했다. 15연승을 질주한 젠지는 2위 한화생명과 격차를 3경기 차로 벌리며 선두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또 21세트 연속 승리로, LCK 세트 최다 연승 신기록을 경신했다. 종전 기록은 2024년 젠지가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