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8일 (화)
국방부, 딥시크 차단 관련 “관련 부처와 후속 조치할 것”

국방부, 딥시크 차단 관련 “관련 부처와 후속 조치할 것”

기사승인 2025-02-06 11:55:22

전하규 국방부 대변인이 6일 정례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다. 조진수 기자
조진수 기자
rokmc4390@kukinews.com
국방부는 보안상 우려가 제기된 중국의 인공지능(AI) ‘딥시크(DeepSeek)’ 접속 차단에 대해 “생성형 AI와 관련해 기술적 또는 보안상 우려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필요한 조치를 선제적으로 하거나 관련 부처와 후속 조치를 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하규 국방부 대변인은 6일 정례브리핑에서 이같이 말했다. 

전 대변인은 챗GPT를 비롯한 국내 도입된 모든 생성형 AI에 대해 조치를 취하는 지에 대해서는 “그런 것은 아니다”라며 “군사정보와 관련해서는 생성형 AI뿐만 아니라 모든 상황에서 필요한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방부는 앞서 딥시크에 대한 대내외의 기술적 우려가 다수 제기되고 있다는 이유로 군 업무용 인터넷PC에 한해 접속을 차단했다.

또 생성형 AI에 대한 보안 및 기술적 우려를 고려해 각 부대와 장병 대상 생성형 AI 활용시 보안 유의사항을 강조했다.

국방부는 장병들의 개인 스마트폰 등에 대해서도 보안을 한층 강화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안 대책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진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국진, 7일 모친상…아내 강수지와 빈소 지킨다

방송인 김국진이 모친상을 당했다.8일 방송가에 따르면, 김국진의 모친 이재숙 씨가 7일 오후 별세했다. 향년 91세.김국진의 아내 강수지에게는 시모상이다. 이들 부부는 깊은 슬픔 속에 빈소를 지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빈소는 연세대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특1호에 마련됐다. 발인은 오는 10일 오전 8시에 엄수된다. 장지는 포천 평화 묘원이다.김국진은 1991년 KBS 공채 개그맨 7기로 데뷔해, 드라마 주연까지 맡을 정도로 큰 사랑을 받았다. 현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