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하반기 ‘경북도 농어민수당’ 지급 외 [경산소식]

경산시, 하반기 ‘경북도 농어민수당’ 지급 외 [경산소식]

기사승인 2022-08-26 15:56:12
경산시가 26일부터 2022년 하반기 ‘경북도 농어민수당’을 지급한다. (경산시 제공) 2022.08.26
경산시는 26일부터 31일까지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는 2022년 하반기 ‘경북도 농어민수당’을 지급한다.

경산시 농어민수당은 상반기에 8622 농가에 25억 8660만 원을 지급했고, 하반기에는 농가당 30만 원, 총 8624 농가에 25억 8720만 원을 경산사랑카드 포인트 충전 방식으로 지급하게 된다.

경산시는 올해 초 주소지 읍·면·동 사무소를 통해 농어민수당 신청을 받아 주소와 농업경영체 등 자격요건을 모두 갖춘 자를 지급대상자로 선정했다. 

선정된 대상자는 농어민수당 수령 시까지 자격을 유지해야 농어민수당을 받을 수 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농어민수당 지급을 통해 농업인들의 자긍심 고취는 물론 지속 가능한 농업환경 조성을 위해 애쓰시는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농어민수당은 농업인을 위한 최소한의 생활 안정을 보장하고, 농업발전을 이끌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산시, ‘을지연습 최종강평회’ 개최…3박 4일간의 대장정 마무리

‘2022년 을지연습 강평보고회’ 모습. (경산시 제공) 2022.08.26
경산시는 지난 25일 경산대대 대대장과 경찰 등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을지연습 강평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강평보고회에서는 을지연습 기간에 실시한 행정기관 소산훈련, 전시직제 편성 훈련, 전시 주요 현안 과제 토의, 영남대 생물테러 대응 실제훈련, 각종 메시지 처리 등 전반적인 연습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들을 심도 있게 검토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조현일 시장은 “3박 4일간 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민·관·군·경 및 유관기관 그리고 전 직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연습 과정에 나타나는 문제점은 내년도 충무계획 작성 시 보완·발전해 나가고 공무원 각자가 개인 전시 임무를 숙지해 지역 방위태세 확립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허니스트 곽기성 대표, 경산시에 유아용 위생용품 기탁

㈜허니스트 곽기성 대표가 1000만 원 상당의 유아용 위생용품을 전달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산시 제공) 2022.08.26
경산시 동부동에 있는 ㈜허니스트 곽기성 대표는 26일 경산시청을 방문, 1000만 원 상당의 유아용 위생용품을 기탁했다.

허니스트는 2016년에 설립된 자연 친화적인 제품을 개발·생산하는 화장품 전문 기업이다.

지난 2020년에 경산시 선별진료소에 마스크(1000장)를 기탁하고 대구한의대에 장학금(1800만 원)을 기부하는 등 지속해서 사회공헌 활동에 힘쓰고 있다.

곽기성 대표는 “그동안 지역 지자체로부터 많은 도움을 받아온 만큼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한 행복 나눔 활동에 일조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기탁 해주신 물품은 기부자의 따뜻한 마음과 정성을 담아 꼭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기탁한 유아용 바디워시, 크림, 젖병세정제는 허니스트의 ‘몽쉘베베’ 상품으로 경산시보건소와 사회복지시설을 통해 미혼모 및 다자녀 출산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바르게살기운동 경산시협의회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캠페인’ 펼쳐 

바르게살기운동 경산시협의회는 26일 헌혈 참여를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경산시 제공) 2022.08.26
바르게살기운동 경산시협의회가 26일 경산시청 주차장에서 헌혈 참여를 위한 캠페인을 펼쳤다.

‘진실·질서·화합’이란 바르게살기운동 3대 이념 아래 이번 캠페인을 주관한 바르게살기운동 경산시협의회 청년회 회원들은 “코로나19 사태로 헌혈 참여 인구가 급감해 혈액 수급에 어려움이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헌혈에 동참하게 됐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헌혈증을 기부함으로써 긴급히 수혈이 필요한 환자의 생명을 살리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이날 헌혈은 코로나19 감염 예방 차원에서 헌혈자들의 체온 측정과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방역 기본 수칙을 준수하고 시간대별로 인원을 분산해 진행됐다. 

또 바르게살기운동 청도군협의회 방말배 청년회장과 회원 10여 명도 함께 헌혈 참여를 위한 홍보에 적극 동참했다.

정병철 바르게살기운동 경산시협의회장은 “자발적으로 헌혈에 동참해준 시민들과 경산시 공무원에게 감사하다. 이번 캠페인이 혈액 수급 안정화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헌혈에 동참해준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들과 시민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헌혈문화 정착은 물론 나눔과 배려문화 확산을 위한 시정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경산=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