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 로컬푸드와 함께 행복한 추석맞이 [중부경남]

함안 로컬푸드와 함께 행복한 추석맞이 [중부경남]

기사승인 2022-08-29 23:16:55
함안군은 이번 추석을 맞아 이달 30일부터 오는 12일까지 함안군 로컬푸드 행복장터와 함안몰에서 14일간 농·특산물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될 온·오프라인 행사에는 다양한 함안군 로컬푸드를 10%할인된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다. 온라인 행사가 진행되는 함안몰에서는 관내 신선농산물 및 가공품을 간편한 주문을 통해 맛볼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 행사가 진행되는 칠서휴게소 내 로컬푸드 행복장터에서는 오는 9월 3일부터 할인행사를 진행함과 동시에 샤인머스켓, 수제유제품 등을 주말 야외 직거래장터를 통해 만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향후 명절뿐만 아니라 함안의 우수 농·특산물에 대한 적극적인 발굴과 홍보마케팅을 통해 온·오프라인 판매 확대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 웃을 수 있는 행복한 함안군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의령군, 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 참가

의령군(군수 오태완)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2전시장에서 개최하는 ‘A FARM SHOW 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에 참가하여 귀농귀촌 홍보·상담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경상남도, 의령군 등의 지자체를 비롯해 전국의 지자체와 기관, 기업이 참여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종합적인 지원정책을 소개하는 등 귀농·귀촌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군은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귀농귀촌 지원정책 자체 가이드북을 제작·배부하여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의령군에서는 다양한 귀농귀촌 정책 추진을 위해 2023년 「귀농귀촌 유치지원사업」공모에 신청했다.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청년이 안정적으로 농촌에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농촌지역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정책을 펼칠 예정이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창녕군 농기계임대사업소 농번기 휴일근무 실시

창녕군은 가을작물 수확 및 월동작물 파종 등으로 바쁜 농업인들의 적기 영농을 돕기 위해 9월 3일부터 10월 30일까지 농기계임대사업소 휴일근무를 실시한다.

군은 대지면 소재 본소와 도천면 소재 분소에서 토·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근무조를 편성할 계획이다.


농업인 안전보험에 가입하고 군내 영농에 종사하는 농업인이면 농기계를 임대할 수 있으며 운반이 어려운 일부 농기계는 무상택배를 실시해 경작지에서 바로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영농철 농기계 임대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휴일근무를 실시하는 만큼 농기계 입출고 관리 및 점검을 철저히 해 부족한 일손에 보탬이 되겠다”고 전했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