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청춘마이크 경북권 공연 개최 외 [의성소식]

의성군, 청춘마이크 경북권 공연 개최 외 [의성소식]

기사승인 2022-08-31 12:28:51
2022년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경북권 공연 ‘의성군편’ 포스터. (의성군 제공) 2022.08.31

경북 의성군은 2022년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경북권 공연 ‘의성군편’이 오는 9월 3일 오후 1시, 의성군청 분수대앞 광장에서 열린다고 31일 밝혔다.

청춘마이크 경북권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해 열정과 재능 있는 청년예술가들에게 공연기회를 제공하고 재정지원을 통해 전문예술가로 거듭나게 하는 사업이다. 

의성군편은 사운드크루, 소미x종코, 비파선셋, 에스텔, 클래식기타 곽진규, 디아만테가 공연을 가질 예정이다.

경북권 공연은 경산에 위치하고 있는 예술마을 민 아트홀이 주관단체로 선정돼 진행하며 의성군이 후원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청춘마이크 경북권 행사 ‘의성군편’을 통해 지역민들이 열정 넘치는 청년예술가들의 멋진 무대를 맘껏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추석대비 상수도 시설물 일제점검 실시

의성군청사 전경. (의성군 제공) 2022.08.31

의성군은 추석을 맞아 수돗물의 안정적 공급과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안계정수장을 비롯한 배수지, 가압장 등 상수도 시설물 일제 점검한다고 31일 밝혔다.

시설물 전문 업체를 동원해 점검반을 구성, 관내 정수장 1개소, 배수지 12개소, 가압장 95개소의 수질 상태, 위생관리 상태, 기계 및 전기설비 등 시설물 전반을 확인한다.

점검 시 보수가 필요한 시설물은 유지보수 업체를 통해 즉시 개보수해 명절 연휴 동안 먹는 물 공급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추석 명절 기간 군민들 및 귀성객들을 위해 수돗물로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상수도 시설물 일제 점검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또 연휴 기간동안 비상급수대책반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의성=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