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학진흥재단·대성에너지·이월드 [대구소식]

한국사학진흥재단·대성에너지·이월드 [대구소식]

기사승인 2022-11-17 17:04:13
대구 이월드, 19일부터 ‘레이저 아트쇼’ 선보여
판타지광장에 설치된 자이언트 매직 북 이미지. (이월드 제공) 2022.11.17
이월드는 오는 19일부터 ‘이월드 일루미네이션’를 개최한다.

‘이월드 일루미네이션’은 이월드 대표 캐릭터인 비비포포가 자이언트 매직북을 열어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로 이월드 전역을 환상의 공간으로 가득 채운다.

정문에서는 초대형 미디어 레이저쇼 ‘매직 스윗 스테이션’이, 판타지광장에서는 ‘자이언트 매직 북’이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자이언트 매직북’은 3D 레이저 아트쇼로 펼쳐지는 대형 구조물이다. 

‘매직 스윗 스테이션’은 이월드 성모양 구조물을 활용한 화려한 영상이 펼쳐진다. 

또 판타지로드의 스윗 별빛 로드와 판타지광장의 쿠키 캐슬뿐만 아니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낸 캐릭터들과 함께 1만 송이 빛장미를 즐길 수 있는 스윗러브 힐도 다이나믹 광장에 마련됐다.

이월드 관계자는 “3D 레이저 아트쇼를 통해 어느 곳에서도 보지 못할 아름다운 추억을 고객들께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대성에너지, 적십자와 ‘든든 도시락’ 나눔 활동…취약계층 200세대에 도시락 전달
대성에너지, 든든도시락 후원금 전달식 모습. 왼쪽부터 대성에너지 최우준 팀장, 대구적십자사봉사회 중구지구협의회 이정숙 회장, 대구적십자사 지정식 사무처장. (대성에너지 제공) 2022.11.17
대성에너지㈜는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와 17일 적십자 대구지사 강당에서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든든 도시락’ 후원 및 나눔 활동을 펼쳤다. 

‘든든 도시락’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야외 무료급식이 중단된 상황에서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취약계층을 찾아 도시락을 전달하며 안부도 함께 살피는 봉사활동이다.

이번 활동에는 대성에너지 임직원 및 대구적십자사봉사회 중구지구협의회 소속의 봉사원 30여 명이 동참, 새벽부터 정성껏 조리하고 준비한 음식을 포장 작업 후 지역 취약계층 200세대에 따뜻한 마음과 함께 전달했다.

이날 활동에 참가한 대성에너지 최우준 팀장은 “봉사자들의 마음을 담은 따뜻한 도시락이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연말을 앞두고 다양한 나눔과 봉사문화가 지역에 더 확산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성에너지는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와 함께 조손가정지원 사업, 명절 희망꾸러미 나눔, 삼계탕 나눔 등 다양한 후원과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쪽방주민들을 위한 지원사업에도 동참하며 지역 소외계층의 자활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한국사학진흥재단, 2022년도 사이버공격 대응훈련 ‘A등급’ 
한국사학진흥재단이 ‘사이버공격 대응훈련’에서 최고인 ‘A등급’을 받았다. (한국사학진흥재단 제공) 2022.11.17
한국사학진흥재단(이하 ‘KASFO’)이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한 ‘2022년도 사이버공격 대응훈련’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교육부는 지난 8월 실시한 을지훈련에서 사이버공격 대응훈련을 주관해 기관별 대응 역량을 평가했다.

이 평가에서 KASFO는 ▲경보 발령 상황에 따른 대응 조치 ▲모의해킹 공격 탐지·대응 ▲해킹메일 대응훈련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상황 조치로 높은 점수를 얻었다.

KASFO 홍덕률 이사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KASFO 사이버 위기 대응 체계를 점검할 수 있었고, 그 역량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최근 사이버 공격이 정교해지고 디지털 재난 대응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KASFO도 더욱 신속하고 체계적인 사이버 대응 역량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