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보, 가임기 여성 자궁관리를 위한 미니클래스 개최

LIG손보, 가임기 여성 자궁관리를 위한 미니클래스 개최

기사승인 2013-10-31 10:21:01

[쿠키 경제] LIG손해보험은 지난 30일 역삼동 LIG아트홀에서 가임기 여성들의 건강한 자궁관리를 위한 '튼튼! 아기집 짓자' 미니클래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미니클래스는 미래 예비엄마들의 건강한 임신과 출산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강좌로서, 여성건강분야 최고 전문가로 평가되는 한의사 신정애 원장(청구경희한의원)의 강의와 실습으로 구성됐다. 90분 가량 진행된 이번 미니클래스에서는 ▲임신의 메커니즘 ▲건강한 골반 자가진단법 ▲자궁건강을 돕는 생활습관 등에 대한 강의와 더불어, ▲혼자서도 쉽게 하는 골반교정동작 ▲성기능장애 개선동작 등을 배우고 직접 실습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총 120여명이 참석한 이번 클래스는 예비 엄마라 할 수 있는 미혼여성과 기혼여성들은 물론 예비 아내와 함께 온 남성들도 눈에 띄었다. 결혼 7년 차라는 한 여성은 “그 동안 생각처럼 아이가 쉽게 생기지 않아 걱정이 많았다”며, “잘 못된 생활습관이 불임의 큰 원인이라니, 오늘부터 당장 식습관, 생활태도를 바꾸기로 마음 먹었다”고 말했다.

LIG손해보험 홍보담당 박주천 상무는 “건강한 출산이 우리 가정과 사회에 미치는 중요성에 착안해 이번 미니클래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직장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습관과 잦은 다이어트, 늦은 결혼 등으로 임신에 어려움을 겪는 현대 여성들이 점차 늘고 있는 가운데, 이번 미니클래스가 가임기 여성들에게 평상시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유익한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재국 기자 jkkim@kukimedia.co.kr
김재국 기자
jkkim@kukimedia.co.kr
김재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