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매체에 따르면 지난 해 1천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아웃도어 소비 심리를 조사한 결과, 우리나라 30~50대의 64% 이상이 기능이 뛰어나서, 83% 이상이 활동하기 편해서 아웃도어를 착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아웃도어가 패션 아이템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상황에서도 소비를 주도하는 3050 세대에게는 아웃도어 본래의 기능과 편안한 착용감이 아웃도어를 선택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다는 것이다.
피버그린은 이러한 3050 세대의 아웃도어 소비 심리를 반영해 기능성과 착용감을 강화한 기능성 아이템을 다수 선보이고 있다. 피버그린의 ‘펠로 2’ 방수재킷은 기존 피버그린의 인기 제품 중 하나인 ‘펠로’ 시리즈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기능성은 물론 디자인과 착용감은 물론 실용성을 강화시켜 악천후 환경에서의 아웃도어 및 스포츠활동에 최적화한 제품이다.
‘펠로2’는 기존과 달리 물방울은 막아주고 공기는 투과시키는 숨쉬는 방수 소재 ‘이나프(ENAFF)’ 소재를 적용했다. 이에 봉제선 심실링 처리와 더불어 웰딩 방수 지퍼를 적용한 3단계 완벽 방수 시스템으로 전보다 비 또는 눈이 오는 날씨에서의 신체 보호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소매 부분에는 3D 모션 테크를 적용한 인체공학적 패턴으로 최적의 활동성을 보장하며, 어깨 부분에는 디자인을 가미한 프로텍트 필름으로 배낭끈 등의 마찰로 인한 마모를 방지하도록 했다.
특히 소매, 가슴, 허리둘레 등이 기존보다 슬림핏으로 개선되고 톤온톤 블록 배색 디자인으로 세련되면서도 액티브한 아웃도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도 젊은 감각의 캐주얼 아이템으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컬러는 블루와 옐로우 두 가지다.
김 난 기자 na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