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김태구 기자] 국민은행이 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 발맞춰 2016 KB굿잡 부산광역권 취업박람회 ‘국민든든, 희망 일자리 페스티-2016 KB굿잡 부산광역권 취업박람회’을 개최했다.
11, 12일 양일간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2011년에 시작해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다. 특히 취업교육과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과 단일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 개최를 통해 구직자들의 성공취업과 함께하는 국내 대표 취업박람회로 인정받고 있다. 취업교육(KB굿잡 취업아카데미, KB굿잡 합동 채용설명회)과 직업 체험, 진로 상담부터 실질 채용에 이르기까지 구직 전(全) 과정의 원스톱 취업지원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에는 KB국민은행 및부산광역시와 협력기관이 선정한 우량 중소·중견기업뿐 아니라 동반성장위원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산업단지공단 등의 공동주관기관들이 추천한 200여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했다.
개막식 사전행사로 KB국민은행과 동반성장위원회는 중소기업 성장 및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동반성장펀드 조성 확대 및 상생결제시스템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경영애로 해소를 위한 각종 컨설팅 및 분쟁조정 지원, 법률자문 등 비금융 서비스를 양기관 추천 중소기업에게 제공키로 했다.
이날 박람회 개회식에 참석한 진웅섭 금융감독원장은 축사에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금융권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감으로써 청년절벽이라고 불리는 현재의 위기가 기회로 전환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오늘 박람회가 열정을 가진 인재와 미래 도약을 향한 우수기업들간의 만남과 소통의 장이 되고 나아가 실적적인 채용의 자리로 이어지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에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박람회가 청년구직자들에게는 희망취업을, 기업에게는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은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국민과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ktae9@kukinews.com
전쟁터로 떠나기 전날, 함께 사진을 찍은 네 친구... 50년 후 이들은?
바비 “우승은 깡”, 베이식 “터닝포인트”, 소울다이브 “자신감 얻어” 소감, '쇼미더머니5' 기대!
[쿠키영상] 옥수수 먹기 도전으로 앞머리 몽땅 희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