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소백힐링요정 ‘힐리(Hilly)’ 주제가 공개

영주시, 소백힐링요정 ‘힐리(Hilly)’ 주제가 공개

기사승인 2020-05-08 11:01:31

[영주=쿠키뉴스] 권기웅 기자 = 경북 영주시가 오는 11일 홈페이지를 비롯해 공식 SNS를 통해 소백힐링요정 ‘힐리(Hilly)’ 주제가를 공개한다. ‘힐리’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친근감 있는 모습으로 시민과 소통하기 위해 영주시에서 개발한 SNS 캐릭터다.

8일 영주시에 따르면 힐리는 지난해 5월 1일 페이스북을 비롯한 영주시 SNS를 통해 첫 선을 보인 후 선비문화축제와 주요행사에 참여해 시민과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웃음을 선사하는 한편 힐리 그리기 페이스북 이벤트와 힐리 이모티콘 배포 등으로 시민과 관광객에게 널리 알렸다.

올해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코로나블루(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이 장기화하고 집에 갇혀 지내면서 사회적 고립감이 증대돼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으로 이어지는 현상)를 겪고 있는 시민에게 건강과 활력소를 제공하기 위해 힐리 주제가를 제작했다.

일명 힐리송으로 제작은 고피디창작소가, 작사·작곡은 장민호, 노래는 이수정이 부른다.

힐리송은 소백힐링요정 ‘힐리’가 귀엽고 발랄한 모습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힘과 쉼이 되고 힐링친구가 되어 준다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도록 쉽고 반복적인 내용으로 창작됐다.

특히 시는  힐리송에 걸맞은 쉽고 재미있는 율동도 함께 개발해 영주시청 공무원들이 모여 함께 율동을 맞추는 동영상도 제작했다.

동영상은 향후 레저 스포츠 메카로 자리매김할 영주호를 배경으로 영주댐 용마루공원에서 촬영했으며, 유튜브 등 영주시 공식 SNS을 통해 게시된다.

시는 향후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힐리송 율동 따라하기’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최대열 영주시 홍보전산실장은 "시민에게 정신적 건강 뿐만 아니라, 힐리송 율동을 따라하는 과정에서 가족이 함께 홈 트레이닝 효과까지 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힐리송과 율동을 주요축제·행사 시 다양한 퍼포먼스에 도입해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