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농기계 무료임대 연장…10월 말까지

장성군, 농기계 무료임대 연장…10월 말까지

기사승인 2020-07-14 15:17:20

▲ 장성군이 농기계 임대료 전액 감면 기간을 3개월 연장해 오는 10월까지 무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사진=장성군]
[장성=쿠키뉴스] 신영삼 기자 =전남 장성군이 농기계 임대료 전액 감면 기간을 3개월 연장해 오는 10월까지 무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장성군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농업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영농철 인력 부족 및 적기 영농 지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3월 1일부터 이달말까지 농기계 임대료를 전액 감면해왔다.

임대료 감면을 시행한 지난 4개월 간의 집계에 따르면 누적 이용 건수는 4259건으로, 전년 대비 3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장성군은 농가의 참여도와 호응이 높고,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농기계 임대료 감면 기간을 오는 10월 31일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장성지역 농업인이라면 지원 기간 중 누구나 1주일 간 1일분의 농기계 임대료를 감면받을 수 있다. 동일 기종의 농기계를 2일 이상 임대할 경우에는 첫날 임대료만 감면되며, 다른 기종의 농기계를 임대하면 다시 첫날 임대료를 감면받게 된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농산물의 소비 위축과 가격 하락 등 농업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어, 농기계 임대료 감면 기간을 연장키로 했다”면서 “앞으로도 새로운 장성, 희망찬 미래를 위해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책을 발굴‧추진하겠다”고 말했다.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