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쿠키뉴스] 신영삼 기자 =국민안내양 가수 김정연이 이번에는 전복계의 황제 ‘해남 뻘전복’을 들고 나왔다.
‘유튜브 채널 국민안내양 TV’에서 가수 김연정씨와 유도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서울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김재엽 선수가 명품 해남 뻘전복 판매에 나섰다.
‘국민안내양 TV’는 가수 김정연이 개설한 유튜브 채널로 공익을 목적으로 하는 착한 방송이다. 이 공로로 지난 4월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착한 유튜버에게 주는 인플루언서상을 수상했다. <국민안내양 TV – 뭐든지 팔아드립니다>는 코로나 19 직격탄을 맞은 농가들을 돕기 위한 콘텐츠로 이번 방송에서는 해남 뻘 전복을 홍보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피로회복, 자양 강장에 좋은 식재료를 따질 때 타우린 함량을 거론하는데 타우린하면 해남 뻘 전복이다”며 “해남 뻘 전복을 자주 먹으면 면역기능 강화, 노화 억제를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2020 해남방문의 해를 통해 사계절 특색있는 축제의 개최와 함께 테마가 있는 체류형 관광상품 개발과 운영, 음식·숙박 등 관광객 수용태세에 대한 전면적인 재정비를 하고 있다”며, 올여름 청정 해남에서 힐링과 에너지 충전을 하시라고 추천했다.
유도 금메달리스트 김재엽 선수는 “선수 생활하면서 몸에 좋다는 것은 다 먹어봤다. 뱀도 300마리 이상을 먹었을 것이다”고 말하고 “런데 전복이 스테미너 증강에 최고였다”고 소개했다.
또 “오늘 국민안내양 TV에 나와서 해남 뻘 전복을 먹어보니 다른 전복은 손이 갈 것 같지 않다”며 홍보에 집중했다.
국민안내양 TV는 중개 수수료 없이 지역 특산물 홍보에 힘을 쏟는 농어촌 공익방송이다. 이를 아는 인기 연예인들이 대거 동참하고 있다. 국악인 박애리, 탤런트 이동준 이일민 부자, 방송인 조영구, 개그맨 조문식, 가수 윤태규, 서지오, 역사 학사 김준혁 교수, 유도 금메달리스트 김재엽 선수 등이 출연료 없이 농특산물 홍보에 앞장 선 덕분에 ‘국민안내양 TV’ 구독자가 연일 증가 추세다.
news03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