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돈 천안시장, 추석 명절맞이 전통시장 방문

박상돈 천안시장, 추석 명절맞이 전통시장 방문

상인 애로사항 청취-격려, 전통시장 장보기 운동 펼쳐

기사승인 2020-09-29 19:37:13

박상돈 천안시장이 추석을 맞아 26일과 29일 전통시장을 방문, 상인들을 격려했다.

[천안=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박상돈 천안시장이 따스한 추석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26일과 29일 이틀에 걸쳐 지역 내 5개 전통시장인 중앙시장, 역전시장, 성정시장, 성환이화시장, 병천시장을 방문했다.

29일 시에 따르면 박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소비 촉진 및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시민을 대상으로 시장 내에서 과일, 떡 등을 구입하는 시장 장보기 운동을 펼쳤다.

또 상인회에 마스크 등의 방역물품을 전달함과 동시에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경청·수렴하며 어려운 여건에서도 묵묵히 전통시장을 지키는 상인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메시지를 전했다.


박 시장은 “상인 여러분께서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전통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마스크 상시 착용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당부하고 “모두가 힘을 합쳐 현재의 위기를 극복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천안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중앙시장 주차빌딩 신축공사를 실시해 연말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화재알림시설 설치사업 등 시설현대화사업 등 추진으로 안전한 전통시장 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