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충남도는 오는 7일부터 11월 30일까지 8주간 ‘2020 지역인재 채용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위원장 김사열)와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가 주최하고, 도를 비롯한 14개 시·도가 주관하는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공공기관 102개소가 참여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자기소개서 컨설팅,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전략 특강, 진로적성검사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공공기관 재직자들이 참여한 브이로그(VLOG)를 통해 취업 노하우와 소소한 일상도 공유한다.
채용설명회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채용설명회 누리집(www.innocity-jobfair.com)에서 기관별 채용 정보를 확인하고, 궁금한 사항을 문의할 수 있다.
김하균 도 기획조정실장은 “지난 5월 혁신도시법 일부 개정 법률안과 시행령이 시행됨에 따라 충청권 4개 시·도는 ‘충청권 지역인재채용 합동 설명회’를 계획했으나 코로나19로 보류한 바 있다”면서 “이번 채용설명회는 충청권 광역화(대전·세종·충남·충북 지역인재 채용범위 통합)가 도입된 이후 처음 개최하는 채용설명회여서 더욱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번 채용설명회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도는 국토부와 함께 이전 공공기관·지역 대학과 협력해 지역인재를 육성하는 ‘지역교육과정(오픈캠퍼스)’ 등 지역 청년들을 위한 정책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역교육과정(오픈캠퍼스)은 이전 공공기관이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직무 및 현장 실습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swh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