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여성정책개발원-충남어린이집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충남여성정책개발원-충남어린이집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보육교직원의 일·생활균형, 보육분야 성평등 의식 확산 위해 협력키로

기사승인 2020-10-06 23:49:30


[홍성=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충남여성정책개발원(원장 조양순, 이하 개발원)은 충남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순식, 이하 연합회)와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사진)

이번 업무협약은 개발원과 연합회가 보육교직원의 일·생활 균형과 보육분야 성평등 의식 확산과 성평등 환경조성을 위한 연구 및 교육과 관련한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보육·돌봄 분야에서 ▲성평등 의식의 확산을 위한 교육·연구 협력 ▲학술행사 및 포럼·토론회·세미나 공동추진 등에 대하여 향후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조양순 원장은 “충남도의 저출산 극복을 위해서도 보육분야의 다양한 환경 점검과 변화 모색이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보육현장에 종사하는 교직원의 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한 기반 마련, 성평등 환경 조성을 위해 매우 의미있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순식 회장 또한 “개발원과의 협력을 통해 충남 보육교직원의 일·가정 균형을 위한  정책마련 등 보육현장의 성평등 환경이 조성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개발원은 연합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성평등 교육프로그램 제공 및 상호간 업무지원을 체계적으로 실행함으로써, 충남도 보육분야의 성평등 환경 조성과 보육교직원의 성평등 의식 확산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여 나갈 예정이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