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제8회 충남환경교육한마당 개최

충남도, 제8회 충남환경교육한마당 개최

온·오프라인 병행, 행사참여 인원 최소화...비전과 목표 발표

기사승인 2020-10-23 22:20:24

기념촬영 모습.

[홍성=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제8회 충남환경교육한마당이 23일 서산버드랜드에서 막을 올렸다.

도에 따르면 충남환경교육한마당은 충남환경교육센터가 주관하고, 서산버드랜드사업소와 충남환경교육네트워크가 주최하며 도와 도교육청, 서산시가 후원한다.

환경교육 활동가들을 격려하고, 함께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24일까지 이틀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도와 유관기관 관계자, 학생 등 집합 행사 참석 인원을 50명으로 최소화했으며, 충남환경교육센터 유튜브 채널 ‘충남환경교육한마당’을 통해 온라인 실시간 중계를 병행한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 서산시 환경교육도시 선언식, 환경교육사업 사례발표, 학교환경동아리 사례발표 대회, 환경교육 프로그램 워크숍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서산시가 도내 시·군 가운데 최초로 환경교육도시를 선언하고, 비전과 목표를 발표했다.

또 제5회 학교환경동아리 사례발표 대회를 통해 도내 10개 학교의 활동 사례 발표 및 시상을 진행하고, 7개 환경교육시범마을의 환경교육 사례 발표도 실시했다.

오는 24일에는 환경교육 프로그램 경연대회를 통해 도내 환경교육 기관·단체·활동가들의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역량을 강화한다.

아울러 올해 추진한 환경교육 시민 과학 연구 결과를 발표하는 환경교육 학술 발표 시간도 마련해 연구 내용을 소개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지난해보다 규모가 축소됐지만,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열리는 만큼 환경교육에 대한 인식을 널리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