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재단, 문화예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천안문화재단, 문화예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문화재단 도약과 발전 위해 전국 다양한 의견 수렴

기사승인 2020-10-27 01:00:39

▲천안문화재단, 문화예술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천안=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이성규)은 2021년 설립 10년차를 맞아 최신의 다양한 문화예술 아이디어를 수용하고자 전국 단위의 ‘문화예술 아이디어 공모전’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천안흥타령춤축제 발전 방안, 지역 생활문화 활성화 방안, 시민을 위한 문화 공간 확보 방안, 문화 사각지대 해소 방안 등 천안문화재단 비전을 구체화할 수 있는 아이디어라면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다음 달 20일까지이며, 접수된 제안은 1차 실무부서, 2차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2월에 최종 우수제안을 선정할 예정이다.

제안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과 우편으로만 받는다. 천안문화재단 누리집(www.cfac.or.kr)에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이메일(cfacidea@gmail.com) 또는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문의사항은 천안문화재단  정책기획팀(041-900-9017)으로 하면 된다.

우수제안으로 채택될 경우 최고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사업성 검토를 통해 재단의 문화예술 사업으로 시행해 나갈 방침이다.

이성규 천안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갈수록 다양하고 빠르게 변하는 시민들의 문화예술 욕구를 반영하고 대한민국 곳곳의 다양한 문화예술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전국 단위의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문화재단의 운영방향과 발전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다수 제안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천안문화재단은 천안흥타령춤축제를 비롯한 천안예술의전당 기획공연, 전시, 문화예술교육, 생활문화 및 예술인지원 등 시민 중심의 미래 지향적인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