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공공도서관, ‘온라인 겨울방학 특강’ 운영

대전 동구 공공도서관, ‘온라인 겨울방학 특강’ 운영

관내 초등학생 대상, 독서에 대한 흥미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

기사승인 2020-12-16 10:18:18

동구청사 전경.

[대전=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온라인특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15일부터 모집된 이번 특강은 겨울방학 동안 초등학생들이 도서관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강좌는 ▲슬기로운 집콕 독서아트 ▲그림책 안으로 퐁당 ▲겨울방학 놀이터 ▲신나게 즐겁게 책이랑 놀자! ▲한국사! 시대별 인물의 소소한 이야기 ▲아하! 초등 글쓰기 ▲역사속의 위기탈출 ▲지구의 변화 기후가 문제다 등의 8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강은 내년 1월 12일부터 22일까지 무료로 운영되며,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Zoom을 활용한 온라인 실시간 비대면 강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대전 동구 평생학습과 홈페이지(http://www.donggu.go.kr/lll)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오도서관(☎259-7054) ▲용운도서관(☎259-7025) ▲가양도서관(☎259-7096)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쳐있는 초등학생들이 이번 특강을 통해 기분을 전환하고 유익한 지식을 쌓는 등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도서관의 다양한 특강 프로그램으로 몸과 마음을 잠시나마 힐링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