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신바람정책톡톡 토론회’ 지방정부 우수정책상 수상

공주시, ‘신바람정책톡톡 토론회’ 지방정부 우수정책상 수상

시민 의견 정책화하는 대표적 소통창구로 자리 잡아

 

기사승인 2020-12-24 19:07:31
▲ 공주시 신바람정책톡톡 토론회 장면.

[공주=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에서 주관한 ‘2020년 지방정부 우수정책·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경진대회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광역·기초단체장의 우수정책과 광역·기초의원의 우수조례를 발굴,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수정책으로 선정된 공주시 ‘신바람 정책톡톡 토론회’는 시정 전반의 주요 정책에 대해 주기적으로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민선7기 들어 도입됐다.

지난해 3월 농업‧농촌 혁신발전 토론회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23회, 2,469명의 분야별, 계층별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했다.

총 449건의 시민의견이 모아졌으며 이 가운데 75% 가량이 시 정책에 반영되는 등 시민 의견을 정책화하는 대표적 소통창구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는 앞으로 토론 주제 및 대상을 세분화하고, 대상별‧분야별 전체적인 주제위주 토론에서 개별적‧중점적 토론으로 보다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정섭 시장은 “각계각층의 시민 의견이 정책화되도록 하겠다. 숙의와 경청 그리고 소통을 주안을 두고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시 정책에 담아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mkyu1027@kukinews.com
오명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