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마을교육공동체 홍보 책자(리플릿) ‘충남 마을교육공동체 톺아보기’를 제작해 충남 전체 초·중등·특수학교와 교육지원청에 일괄 배부했다고 11일 밝혔다.
충남 마을교육공동체는 2017년부터 마을과 학교가 배움과 성장을 함께 나누면서 점차 자리잡고 있다. 이번 홍보 책자에는 충남 여러 마을에서 학교 교육에 관심있는 마을활동가들과 마을교사들이 힘과 지혜를 모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현황이 잘 담겨 있다.
홍보 책자 제작에 참여한 이동규 교장(서천 한산초)은 “작년에 도교육청에서 배포한 ‘충남마을학교이야기’가 책자 형태로 현장의 생생하고 상세한 정보를 담고 있는 반면, 이번 것은 잠깐만 살펴봐도 마을교육이 무엇인지, 충남마을교육이 어떻게 성장하는지, 관련 궁금증에 대한 Q&A 등을 담고 있어 마을교육공동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병도 교육혁신과장은 “우리가 꿈꾸는 ‘행복한 학교 학생중심 충남교육’의 비전도, 결국은 학교만의 노력이 아니라 마을과 지역사회의 모든 주체가 함께 참여하고 힘을 보태야 가능하다고 본다.”며, “충남교육청은 지방자치단체, 마을교육 활동가들과 꾸준히 소통·협력함으로써 아이키우기 좋은 충남, 모두의 배움과 성장이 있는 충남교육을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swh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