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보은군이 지역농업의 핵심영농기술을 신속히 보급하고 필요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21년 보은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생’을 모집한다.
올해 진행할 실용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매년 대면으로 하던 교육을 비대면(온라인)으로 실시한다.
교육 과목은 벼·콩, 고추, 사과(일반), 사과(엔비), 대추 5개 과정만 온라인으로 실시되며, 그 외 한우, 양봉, 마늘, 포도(샤인머스켓) 등 14개 과목은 코로나19 대응단계 완화시까지 연기된다.
접수 방법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군농업기술센터에서 선착순으로 전화를 통해 접수(540-5737, 540-5746)하며, 교육기간은 2월 15일부터 26일까지 이다.
교제는 농가별로 송부되고, 교육을 온라인 네이버 에드위드(EDWITH)를 통해 받을 수 있다.
홍은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코로나 대응단계 및 사회적 거리두기의 상향조정에 따라 군민의 안전이 더욱 중요하다는 판단 하에 온라인교육으로 전환해 추진한다”며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이 예년과 많이 달라지는 만큼 신문, 현수막, 농업인 단체・작목반・연구회 등 학습단체 문자발송 등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농업인들이 차질 없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wh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