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당진시는 2021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대상자 총 275명을 이번 달 18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 사업은 지방자치단체가 지역특성과 주민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기획·발굴해 제공하는 사업이며,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는 이용권(바우처)으로 서비스 일정액의 이용비용을 지원한다.
이번에 시가 모집하는 지역사회서비스 투자 사업은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 △맞춤형운동처방 서비스 △아동청소년 비전형성 서비스 △시각장애인 안마 서비스 △셀프 자세교정 서비스 △유아 성장관리 서비스 △장애인보조기기 렌탈서비스 △정신토탈케어 서비스를 포함하여 모두 8종이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사람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복지팀에 비치된 신청서식 등과 욕구별 신청서류를 지참하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복지팀에 신청하면 된다.
모집사업별 세부 제공 서비스 내용과 신청자격 기준 및 지원액 등은 당진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복지팀 또는 시청 사회복지과 복지정책팀(☎041-350-3684)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예산 등을 고려해 모집하다보니 선착순 모집이 아닌 세부 사업 별 지침에 따른 우선순위 대상자를 지원대상자로 결정할 예정”이라며 “각 서비스별로 지원내용이 다른 만큼 지원 자격 및 욕구별 구비서류 등 서비스 내용을 꼼꼼히 살핀 후 꼭 필요한 서비스를 신청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swh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