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온택트 산학협력 Expo 개최

대구보건대, 온택트 산학협력 Expo 개최

기사승인 2021-01-27 14:22:06
26일 대구보건대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온택트 산학협력 엑스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보건대는 지난 26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지역산업체 관계자와 교직원, 재학생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택트(Ontact) 산학협력 Expo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20년 산학협력 성과를 빛내준 학생, 교수, 산업체에 대한 공로를 치하하고, 링크플러스(LINK+)사업 프로그램의 성과 공유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코로나19로 참석하지 못한 내·외빈을 위해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됐다.

1부 행사는 남성희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산학협력 유공’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은 장상문 부총장과 교육부 주최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ET팀에 대한 전달식을 가졌다. 

이어 지난해 열린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 융복합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 실전창업시뮬레이션경진대회, 창업동아리경진대회, 현장실습수기공모전 등 5개의 학생 참가 경진대회 대상 수상자와 산학협력 우수 교원 및 산업체에 대한에 시상도 이뤄졌다.

우수 교원에는 인력 양성 분야에 뷰티코디네이션학과 김미정 교수, BM활성화 분야에 물리치료과 황보필녀 교수, 기업지원 분야에 치기공과 김원기 교수가 산학협력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우수 산업체 시상은 압구정 린 필라테스 문두석 대표가 수상했다. 

문 대표는 2020년 링크플러스사업에서 실시한 비즈니스 모델 연계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주도적으로 참여해 산학 상호간의 상생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2부 행사에서는 대구 TP 정책기획단 성병호 단장이 대구 미래육성산업과 산학협력 발전방향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했다. 

강연에서는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 기반 산업의 변화를 예측하고 지역의 산업적 기반을 토대로 대구8대 미래신산업 육성 방향과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대구산업 육성 방안을 설명했다. 

또 첨단의료산업의 국가 허브 육성을 위한 기술개발, 인프라 장비 구축, 첨단의료기업 유치와 원스톱 기업 지원 등 다양한 전략을 제시하며 대한민국이 선도형 경제로, 저탄소 경제로, 포용사회로 도약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이밖에 가상전시관에서는 링크플러스사업단 소개와 우수 성과보고, 기업지원 사업 소개, 경진대회에서 수상 작품 전시 등 산학협력 다양한 정보와 성과를 이날부터 1년간 공유할 예정이다.

김지인(간호학과 교수) 링크플러스(LINK+)사업단장은 “이번 행사가 링크플러스 사업단의 우수 성과물을 공유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산학협력 확산과 정보 교류의 장으로 역할을 하게 돼 뜻 깊었다”며 “지역 산업체와 연계를 강화해 지역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대구보건대가 지역사회 혁신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