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2022년 2월까지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와 협약을 통해 취업 및 학습을 위한 민간자격증 취득 온라인 강좌 70여종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구는 취업 및 창업에 유용한 자격증 취득 강좌를 준비했으나 코로나19로 대면 수업이 어려워지자 이처럼 온라인 강좌를 마련하게 됐다.
이번 강좌에서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마케팅기획전문가, 아동심리상담사, 바리스타 등 5개 과정에 대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대상은 대덕구민과 직장 주소가 대덕구인 직장인이다. 수강방법은 학습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대덕구’를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된다. 강의 및 시험은 무료이며, 자격증 발급 비용은 학습자 부담이다.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발급되며, 개인자격 번호가 부여되므로 취준생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다.
박정현 청장은 “이번 강좌가 취업 및 창업 준비, 직장인들의 업무능력 향상에 실질적 도움이 되길 바라며, 자격증 취득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강좌를 통해 여러 가지 분야를 학습해보는 유익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강좌 수강은 홈페이지(http://daedeok.kbsostudy.com) 또는 대덕구 평생학습 홈페이지 온라인 학습방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교육공동체과(☎608-6492)로 문의하면 된다.
swh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