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삼종 군수 권한대행·문봉도 의장, 백신 예방접종센터 현장점검

백삼종 군수 권한대행·문봉도 의장, 백신 예방접종센터 현장점검

기사승인 2021-03-18 22:02:55
[의령=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백삼종 의령군수 권한대행과 문봉도 의령군의회 의장은 18일 ‘의령군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가 설치된 의령국민체육센터를 찾아 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들은 백신 예방접종센터 운영계획을 청취한 후 신원확인, 예진표 작성, 예진, 접종, 전산등록, 이상반응 모니터링으로 이어지는 접종센터의 동선을 따라 걸으며 센터 설치상황을 점검했다.


또한, 다수의 인원이 몰리는 집중시간대에 대비해 대기장소, 부대시설 등에 대한 조치계획과 백신보관 및 접종센터내 보안 계획을 집중 점검했다.

의령군 백신 예방접종센터는 오는 4월 15일 개소할 예정으로 의령국민체육센터 3층 실내체육관을 활용해 접수, 접종, 관찰이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일방향 동선으로 설계됐다.

백신 접종 후 대기해 신체변화를 확인할 수 있도록 30석 이상의 이상반응 모니터링실도 마련했다. 향후  의사 6명, 간호사 16명, 행정요원 20명 등을 투입하여 운영한다.

백삼종 군수 권한대행은 “처음 접하는 접종 시스템이지만 철저한 사전준비로 성공적인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진행할 것”이라며 “백신 접종이 차질 없이 진행되어 군민 모두가 하루라도 빨리 편안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봉도 의령군의회 의장은 “백신이 보관온도 이탈로 폐기되지 않도록 관리를 철저히 해줄 것을 주문하고, 백신 접종과 관련하여 이상반응이 발현할 경우 신속히 대비해 달라”고 현장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