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쿠키뉴스] 오명규 기자 =공주생명과학고등학교(교장 문금자)는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마인드 함양 및 취업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3학년 '취업 캠프'를 25, 26일 2일간 교내에서 진행했다.
이 캠프는 3학년 학생 106명을 대상으로 각 반 교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생 간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고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실시했다.
3학년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효과적인 입사지원서 작성법’, ‘성장과정 작성 및 첨삭’등 취업준비에 필요한 기본적인 역량을 제고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강사와 학생의 1대 1 컨설팅으로 입사지원서 및 이미지메이킹이 이루어져 학생들이 입사지원서를 작성해 보기도 했다.
또한, MBTI를 통한 자기 탐색 및 핵심역량 발견을 통해 객관적 자기이해 및 유형별 핵심역량과 직무를 배우며 학생들이 자신의 의견을 보다 자신감 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트레이닝을 진행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원예경영과 3학년 한 학생은 “올해 하반기에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데, 채용절차와 서류작성, 면접준비까지 취업준비에 필요한 많은 것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셔서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문금자 교장은 “3학년이 취업을 위해 미리 준비해두어야 할 사항들을 점검하고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편성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mkyu102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