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대구과학대, ‘행복북구! 인문학으로 꿈꾸다’ 개강 외 

[대학소식] 대구과학대, ‘행복북구! 인문학으로 꿈꾸다’ 개강 외 

기사승인 2021-06-21 12:35:12
대구과학대 ‘행복북구! 인문학으로 꿈꾸다’ 개강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제공) 2021.06.21
[대구·경북=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과학대는 지난 15일 평생교육원에서 ‘행복북구! 인문학으로 꿈꾸다’ 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대구 북구청 평생교육기관 우수 프로그램 지원 사업인 이번 과정은 주민 20명을 대상으로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건강 활용 인문학 ▲문학으로 배우는 생활속의 인문학 ▲와인으로 배우는 인문학 ▲스토리텔링으로 배우는 인문학 ▲차와 명상으로 배우는 인문학 등이다.

우성진 평생교육원장은 “인문학이라는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이론적 학문 분야에 명화, 와인, 음악, 전통차 등 생활 속의 문화를 접목한 강의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주민들에게 생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4년 연속 선정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이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에 최우수 등급으로 4년 연속 선정됐다. (대구한의대 제공) 2021.06.21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에 최우수 등급으로 4년 연속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대구한의대는 지난 2018년 LiFE사업에 처음 선정됐으며, 이번 2021년 LiFE사업 중간평가 선정을 통해 앞으로 오는 2023년까지 2년간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 중간평가에서 대구한의대는 ▲핵심성과 지표 ▲비전 및 협력 ▲성인학습자 친화적 교육 및 학사 운영 ▲성인학습자 지원 ▲성과관리 등 사업수행 전체 영역에서 평균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구한의대는 또 지난해 LiFE사업 연차 평가에서 최고등급(A등급)을 받은 바 있다.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앞으로도 성인학습자 수요를 반영한 학사제도 운영과 투자를 통해 지역 최고의 평생교육 거점대학으로 더욱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