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소식] 민평통 의성군협회, UCC 공모전 시상식 외

[의성소식] 민평통 의성군협회, UCC 공모전 시상식 외

기사승인 2021-07-09 11:29:48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성군협의회는 지난 8일 제1회 한반도 평화만들기 UCC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의성군 제공) 2021.07.09

[의성=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성군협의회는 지난 8일 의성군종합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제1회 한반도 평화만들기 UCC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의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수상자 및 가족, 자문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한반도 평화만들기 UCC 공모전은 평화‧통일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비전 공유를 통해 긍정적 가치관 형성 및 평화통일의 염원을 홍보하기 위한 행사로 대상 1팀, 최우수상 3팀, 우수상 7팀 총 11팀에게 시상했다.

황병윤 회장은 “시상식을 통해 각계각층에 평화통일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이 형성되고 평화통일의 염원이 공유가 되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의성향토사연구회, 향교서원 문화재활용사업 시행

의성향교에서 열리는 ‘인의예지 그리고 충과 효–의성의 선비 풍류 엿보기’프로그램. (의성군 제공) 2021.07.09

경북 의성군은 올해 향교서원문화재 활용사업인 ‘인의예지 그리고 충과 효–의성의 선비 풍류 엿보기’프로그램이 지난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총 12회차에 걸쳐 의성향교와 비안향교를 중심으로 진행된다고 9일 밝혔다. 

문화재청과 의성향토사연구회가 주최‧주관하고, 경북도와 의성군이 후원하는 향교‧서원문화재활용사업은 향교와 서원에 내재된 역사적 의미와 가치 지역인문정신을 계승하고 재창조하는 유교문화 향유사업이다. 

올해는 1박2일 숙박형 프로그램인 ‘선비문화 체험을 통한 體(체), 仁(인), 智(지) change’와 일반인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향교에서 놀아 (예)禮’,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인 ‘충효는 군자의 덕목 지금부터 입니더’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잊혀 가는 전통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지역민과 학생들이 선조들의 지‧덕‧체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며 “특히 의성의 보물인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지식위주의 수업에서 벗어나 인성 함양과 사회 도덕성 회복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