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소식] 국토부 주최 안심도로 공모전 우수상 수상

[의성소식] 국토부 주최 안심도로 공모전 우수상 수상

기사승인 2021-07-12 11:11:50
의성군청사 전경. (의성군 제공) 2021.07.12

[의성=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의성군이 국토교통부 주최 한국도로협회에서 주관하는 ‘제2회 안심도로 공모전’의 도로‧교통분야 설계부문에서 ‘의성초등학교 교통정온화시설 설치사업’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안심도로는 자동차의 통행량과 속도를 물리적으로 줄여 보행자 사고를 절감하는 교통정온화 시설을 적용한 도로이다.

우수상을 수상한 ‘의성초 교통정온화시설 설치사업(의성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은 지그재그 도로(보도) 설치, 소형회전교차로 신설로 차량 속도를 하향 유도해 어린이와 및 보행자의 안전과 이동 편의 증진을 도모하고, 유휴부지에 보행자 휴식공간을 조성하여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올해 유관기관 및 전문기관과 검토 후 주민의견을 수렴해 2022년 착공과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초등학교 앞 교차로는 군청과 상업지가 모여 있는 곳이자 교통량이 가장 많은 장소로 학생수가 가장 많은 초등학교임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지 않았다”며 “의성초 교통정온화시설 설치사업으로 의성군민과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보행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활력 넘치는 농촌마을 만들기 종합자원봉사활동

의성군과 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8일 다인면 삼분1리에서 재능기부 종합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 (의성군 제공) 2021.07.12
 
경북 의성군과 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8일 다인면 삼분1리에서 재능기부 종합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봉사에는 13개 분야 7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함께했다.

의성군재능나눔전문봉사단과 의성군귀농인엽합회는 취약계층을 위해 집수리(도배‧장판교체, 싱크대 교체)를 실시하고, 방충망교체, 태양광 벽부등 설치, 확산소화기 설치 등도 진행해 마을의 환경을 개선했다.  

읍‧면 여성봉사회와 의성군미용사협회의 이‧미용 봉사, 의성가족봉사단의 핸드케어, 건강마사지, 바르게살기운동 의성군협의회의 돋보기 지원, 이동목욕서비스, 의성군 열매나눔봉사단 이동세탁서비스, 의성발사랑 봉사단의 발마사지, 의성디지털사진관의 장수사진 봉사활동을 통해 마을주민의 생활서비스를 지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활력 넘치는 농촌마을 만들기 봉사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며 “무더위 속에서도 지역을 위해 발 벗고 나서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대한적십자사의성지회,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봉사활동 펼쳐

대한적십자사의성지회는 지난 9일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의성군 제공) 2021.07.12

대한적십자사의성지회는 지난 9일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활력을 나누고자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각 지회별 3~4명의 최소 인원만 참여했다.

대한적십자사의성지회는 무더위에 지친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등 지역 취약계층에게 활력을 불어넣고자 200인분의 삼계탕을 직접 만들고 전달하며 취약계층의 안부를 살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힘써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군도 취약 계층을 위한 사업이 지속적으로 전개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