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경북교육청, 여름철 효율적 에너지 사용 위한 자체점검 외

[교육소식] 경북교육청, 여름철 효율적 에너지 사용 위한 자체점검 외

기사승인 2021-07-26 10:33:38
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제공) 2021.07.26
[안동=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경북교육청은 다음달 13일까지 여름철 효율적 에너지 사용을 위한 실태점검을 실시 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여름철 전력을 안정적으로 수급하고 에너지 소비 절감 및 에너지 절약 문화를 확산하는 데 목적이 있다.

본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각급 학교를 대상으로 코로나19를 감안해 자체 점검 방식으로 실시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공공기관 적정 실내온도 준수 여부, 전기기기의 합리적 이용 여부, 상시적 에너지 이용 합리화 추진 여부, 공공기관 냉방기 순차운휴 시행 및 에너지 절약 교육 실시 여부 등이다.

이번 점검 결과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개선·보완하고, 모범적인 에너지 사용 사례는 널리 알릴 예정이다.

최선지 재무정보과장은 “에너지 자체점검을 통해 여름철 에너지 절약이 공공기관에서 생활화되기를 바라며,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클레버, 경북교육청 우수 기능인재에 장학금 수여

㈜클레버는 경북 기능우수인재 채용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경북교육청 제공) 2021.07.26
경북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은 ㈜클레버는 지난 22일 청주 클레버 본사에서 경북 기능우수인재 채용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충북 청주시에 본사를 둔 클레버는 2차 전지 제조장치 및 반도체 세정 장비 개발 및 제조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11월 경북교육청과 고졸취업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난 2020년, 2021년 경북 직업계고 학생을 지속적으로 채용했으며, 이번 기능우수학생 장학금은 인재를 확보하고 성장시키기 위해 도입한 새로운 채용 방식이다.

장학금 수혜자는 총 5명(경주공업고 3명, 구미 금오공업고 1명, 포항제철공업고 1명)으로 1인당 총 300만원이 지급됐다. 현장실습 전에 100만원이 지급되고 현장실습 후 장기근로 대상자로 선발되면 졸업일에 맞춰 200만원이 추가 지급된다.

김종윤 창의인재과장은 “우수한 인재를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채용까지 연계되는 시스템 구축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학교가 상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북교육청, 소아당뇨 학생 관리 위한 연수회 가져

경북교육청은 26일 경일대학교에서 도내 제1형 소아당뇨 학생이 재학 중인 학교 보건교사 46명을 대상으로 소아당뇨 학생 관리에 대한 역량 강화 연수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소아과 의사, 변호사, 간호대학 교수 등 전문가의 강연과 투약 실습 지도를 통해 소아청소년의 당뇨관리 방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상황에서 응급상황 대처 능력을 기르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 내용은 혈당 측정과 인슐린 주사 투약 실습, 응급처치 관련 법률, 소아청소년 당뇨관리 및 응급관리 등이다.

특히 인슐린 주사 투약 실습은 올바른 투약 방법을 익히고, 응급상황 발생 시에 적절히 대응해 소아당뇨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원영 학생생활과장은 “이번 연수회를 통해 소아당뇨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업무 담당자의 소아당뇨 관리능력을 향상시켜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